

/ 신문방송학과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의 신문방송학과는 캐나다 서부 지역에서 유일하게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대학교 입니다. 신문, 라디오, 잡지, 광고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에 관해 공부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및 문화적 변화 등 대중들의 삶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학문입니다. 신문방송학과는 크게 미디어와 문화, 기술과사회, 정치경제와 정책 등의 분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학생들은 방송국 또는 영화사, 출판사에서 코업 기회를 가질 수 있으며, 63% 의 학생들이 코업기회와 동시에 고용되며, 졸업 후 언론인이나 광고회사 등 다양한 진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범죄심리학과
범죄심리학과는 범죄학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법을 연구해 왔습니다. 학부 과정은 학생들이 범죄 및 비정상적인 행동 및 범죄에 대한 사회의 반응을 이해하고, 형법에 대한 통찰력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심리학, 사회학, 법 시행, 범죄예방, 과학수사 등 다양한 분야를 배우며, 정부기관, 언론기관, 연구소, NGO 등에 소속될 수 있습니다. 범죄학 과정은 버나비, 써리 및 밴쿠버 캠퍼스에서 모두 수강할 수 있으며 교환학생 및 코업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학업활동 및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 컴퓨터과학과
1973년 개설된 컴퓨터 과학부는 응용과학 학부 아래 컴퓨터과학, 운동과학, 공학과학 및 환경학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매년 9월 중국의 명문대학인 Zhejiang University와 복수 학위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5년간의 학사 과정으로 일정 기간 두 학교 중 한 학교에서 교과과정을 이수하면 두 학교의 학위를 모두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마크로소프트, 텔러스 등 회사에서 정기적으로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지고 있으며, 재학 중 코업 프로그램 을 통해 소프트웨어 관련, 컴퓨터 프로그래머, 시스템관리 등 다방면으로 활동이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