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방문상담예약

​신청하기

사무실

​찾아오는 길

전화상담

​예약하기

​Montreal

부모동반 & 자녀무상

조기유학

조기유학
버튼
캐나다 교육은  ‘공통과 포용’이라는 철학이 바탕인 교육 이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개인과 사회가 소통하는 방법을 접목시켜 교육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인권을 존중하기에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학습을 하고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캐나다의 교육제도는 각 주마다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교육과정, 커리큘럼에 있어 차이가 있습니다. 학기는 보통 9월에 시작하여 다음 해 6월까지이며 캐나다의 학교는 90% 해결해 나아갈 수 있는 자립심을 키워주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추후에 대학 입학 시험을 치르지 않고 교육과정에서 요구한 학점을 취득하면 됩니다. 몬트리올의 공립학교들은 세계적으로도 우수성이 높음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학 년
학 년
한국 나이
한국 나이
BC·ON 주
한국 나이
QC 주
​유아교육
초등교육
초등교육
초등학교
초등교육
고등학교
  1       2       3       4       5        6         7        8        9       10     11     12 
중학교
대학교
  5세       6세       7세       8세       9세       10세       11세     12세     13세     14세     15세     16세     17세      18세      19세      20세      
초등학교
중/고등학교
​유치원
한국 나이
​중/고등학교
​유치원
초등학교

위 표에서 볼 수 있듯이 퀘벡주 학제는 중등교육과정이 한국에서 보다 1년정도 빠져있기 때문에 이후 컬리지에 입학을 원하는 경우에는 Pre-University과정을 이수하게 됩니다. 컬리지가 아닌 직업교육과정을 원한다면 Vocational과정으로 입학하여 2년 동안 교육을 받은 후 편입을 원하는 경우 조건에 따라 University에 입학할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이 속한 퀘벡주 영주권을 취득한 후 대학교에 진학을 하게 되면 영주권자에 해당하는 학비만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학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자녀무상교육

캐나다 퀘백주의 몬트리올에서 부모님 중 한 분이 학생비자를 받고 사설∙대학부설 어학원 혹은 2년제이상의 정규대학을 재학중인 경우, 만 5세이상 자녀들은(자녀 수 관계없음) 캐나다 퀘백주의 공립교육청에서 캐나다인과 동일하게 최대 6년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연수를 끝낸  후에 PEQ 프로그램(직업학교) 1800시간을 이수하고 DELF(프랑스어능력인증시험) B2를 취득하면 퀘백 주 영주권, 캐나다 이민권 신청도 가능합니다.

자녀무상교육

왜 밴쿠버나 토론토가 아닌 몬트리올일까

캐나다에서 학생들의 유학으로 유명하고 잘 알려져 있는 밴쿠버나 토론토에서도 자녀와 부모님 동반으로 함께하는 유학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IELTS 점수를 조건에 맞춰 올리는 것 혹은 캐나다 컬리지 어학당에서 EAP과정을 맞치고 정규과정을 이수하는 것 등 이외에도 입학허가 절차가 까다롭고 번거롭습니다.

또한 한인 비율이 큰 밴쿠버나 토론토보다 한인비율이 낮고 유럽인 비율이 높은 환경에서의 교육은 아이의 영어실력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몬트리올에서는 컬리지 조건부 입학 없이 일반 ESL수업만으로무상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이후 타주에 비해 안정적으로 영주권발급이 가능합니다. 영주권 신청 1년간 풀타임 취업 요건이 없기 때문에 자녀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밴쿠버

​부모동반 조기유학의 장점

부모동반 조기유학 장점

1. 자녀의 수에 상관없이 무상교육이 가능합니다.

                                                                                                                                               *1CAD=895원

 자녀 1명 1년 교육비 ⇒ 최대 15,000CAD          자녀 2명 1년 교육비 ⇒ 최대 30,000CAD

부모 1명 + 자녀 1명 교육비 ⇒ 약 7,000CAD       부모 1명 + 자녀 2명 교육비 ⇒ 약 7,000CAD

⇒ 자녀2명의 경우, 연간 최소 2000만원 절약

2. 자녀가 영어와 불어를 모두 접할 수 있습니다.

3. 학교 특성에 따라 교육의 목적을 달리 하여 수업 받을 수 있습니다.

3. 부모님의 나이제한이 없습니다.

4. PEQ이수와 DELF B2 취득 시 취업여부 상관없이 영주권 신청 가능합니다.

5. 자녀 방학기간에 맞춰 동반한 부모님도 방학을 가질 수 있습니다.

6. 동반 부모님의 방학이 규정상 한 달만 가능하지만 자녀의 스케줄을 고려하여 최대 3개월까지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7. 자녀의 등교를 챙겨주느라 수업에 늦는 경우에는 오후에 추가적으로 대체 수강 혹은 스킬 수업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8. 총기소지가 불법이며, 아이들, 장애인, 여성을 위한 나라로 불릴 만큼 사회시설과 환경이 안전한 나라입니다.

9. 미국과 비슷한 교육환경, 교육과목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미국 대학으로의 진학의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내 자녀의 학교

몬트리올 학교 자료 다운

자녀가 무상으로 교육을 받기 때문에 아이가 괜찮은 학교로 배정받을 수 있는지 걱정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몬트리올에 직접 가서 학교를 둘러보고, 내 자녀에게 맞는 액티비티와 교육, 데이케어의 여부 등을 고려하여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보다 선택권이 훨씬 더 넓습니다.

 

한국과 달리 자녀 초등학교 정규수업이 3시 30분에 끝나며 영어 교육청에 소속된 영어학교이더라도 불어나 스페인어로 수업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학교가 스쿨버스 운영이 됩니다.

 

데이케어의 경우 한국에 비해 시설이 크기 때문에 아이들이 시설 내에서 자유롭게 뛰어 놀 수 있으며 몸으로 하는 액티비티 활동이 다양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애플피킹으로 아이들이 직접 마음에 드는 사과를 따보는 행사입니다.

몬트리올 학교

​지도 다운로드

CANADA

careback

서울(강남)지점

02-3453-7979

부산(서면)지점

051-809-2153

광주(전남)지점

062-233-2153

대표 김낙영​     사업자 번호 213-25-00079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길 정우씨티 6층

bottom of page